티스토리 뷰
솥밥이 맛있는 곳
오래전부터 솥밥을 파는 맛집입니다. 반찬도 정갈하게 나오고 조미료가 느껴지지 않아서 먹고 나면 속이 편해요.
맛있는 솥밥, 정신없는 서빙. 예약을 추천합니다.
대표메뉴인 조금솥밥과 닭꼬치구이,오징어구이등을 먹었습니다.음식은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하지만 자리나 번잡한 분위기는 그리 추천할 만 하지는 못합니다.예약손님의 경우는 별관 쪽으로 안내하여 응대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음식 맛은 매우 좋은 편인 만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한다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입니다.
깔끔하긴 하지만 가격대비는 글쎄...
일본식 돌솥밥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일반적인 돌솥밥 위에 각종 해물과 버섯, 대추 등이 올려져서 나옵니다. 돌솥밥을 지어야 하니 주문하고 좀 기다려야 합니다. 반찬은 장아찌류 몇 가지와 오징어젓 정도. 맛은 괜찮은데 가격이 좀 센 편입니다.
영양솥밥
20년도 넘게 즐겨 다니는 인사동에 자리한 일본식 솥밥 전문점으로 메뉴가 늘지 않고예전 그대로 인 것이 가장 좋은 점이다.개인적으로 메뉴가 느는 곳을 선호하지 않는데이곳인 단순한 메뉴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다.다만 최근 들어 솥밥의 조리 상태가 균일하지 않아 만족도가 그때 그때마다 다르고 오래된 가게에서 간혹 느껴지는 서비스의 매너리즘이 느껴져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인사동에서 한번쯤 들려 조금솥밥을 즐겨볼만은 하다.
맛있는 솥밥
3호선 안국역에서 인사동 들어가는 바로 앞에 위치한 조금은 솥밥이 제일 유명합니다. 2만원 정도면 건강한 솥밥을 먹을 수 있어요.
변함없는 맛. 가격에서 조금 감점
오랜만에 들러도 늘 변함없는 맛입니다. 처음 먹을때는 평범하고 인상이 깊지 않지만...늘 꾸준한 음식이 그렇듯이 건강한 맛과 신선한 재료는 인사동에 가면 늘 이집을 생각나게 하지요. 주문이 들어가야 밥이 오르기 때문에 전 가기 30분 전에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해놓습니다. 40대인 제가 중학생일때 간 이래로 맛도 변함없이 그대로네요...다만 물가만큼 솥밥 가격도 오른거 같습니다.
독특하고 맛 있지만 서비스와 가격은 별로
오랫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일본식 솥밥. 솥밥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솥밥 하나인데 가격이 비싼 편. 시끄럽지 않지만 다다미방에서 좁게 앉아 먹으려니 치마 입고 가면 그냥 테이블에서 먹는 것이 나음. 예약했는데 음식이 잘못 나와 손님 불만제기 하는데 주인이 별 반응 없이 대처해서 보기 안좋았음.
정보
요리
아시아 요리, 한국
식사 시간
점심식사, 저녁식사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