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에 오면 꼭!!오고싶었던 푸항또우장 , 드디어 왔어요.

푸항또우장은 티비 프로그램에서 방송을 타서 관광객에게도 유명하고 현지인에게는 더 더 유명한 맛집이에요. 저도 방송을 보고 제 입맛에 정말 취향저격인 음식이라고 생각했고, 다구간 여행지로 굳이 타이페이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로 또우장을 뽑을 수 있어요.

푸항또우장은 사진 속 건물 화산시장 2층에 위치해있어요.

MRT 산다오템플 역 5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왼쪽 건물이에요.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월요일은 휴무일이에요.

핸드폰도 없고 와이파이도 안되서 무용지물인 아이패드를 들고 웨이팅을 약 50분 정도 해서 겨우 2층 푸드코트에 입성했더라죠....ㅠㅠ 얼마나 사람이 많던지..

오랜 기다림 끝에 주문을 하고 받아온 요우티아오와 또우장, 씨옌또우장이에요. 넘나 설렝

씨옌또우장은 순두부와 굉장히 흡사해요.

그런데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위에 올라가있는 녹색의 채소 때문인 듯 한데,

저거 고수인가요.....? 순두부를 너무 좋아해서 기대했는데

분명 맛도 있었는데 저 채소의 향과 맛 때문에 남기고 말았어요

그리고 제가 정말정말 맛있게 먹은, 완전 제 스타일의 또우장이에요. 주문할 때 HOT 과 ICE 중 고를 수 있어요.

조식이니까 따뜻한 걸로 주문했는데 옳은 선택이었어요.

콩물이라 속이 든든하면서도 매우 달달해서 쑥쑥 들어가더라구요. 만약 줄을 더 안서도 된다면 한 그릇 더 먹었을 거에요.

또우장은 그냥 먹어도 되지만 속이 비어있는 기름에 튀긴 빵, 요우티아오를 같이 먹으면 더 든든해요. 속이 비어있어서 또우장에 넣어먹으면 빈 공간에 또우장이 가득 차고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고 달달해요.

여행기를 쓰다보니 또 먹고싶어요...이 맛이 너무 그리워서

한국에 와서 직접 콩물도 만들어보고 했지만 맛이 다르더라구요..곤솔이 갑자기 충동적으로 타이페이를 또 가게 된다면 아마 또우장 먹으러 가는 걸지도 ㅎㅎㅎㅎ

상호

푸항또우장 (阜杭豆漿)

지역

대만 Taipei City

주소

No. 102, Section 1, Zhongxiao East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가격

찾아가는길

MRT 샨다오스역(善導寺站) 5번 출구로 나오면 오른편이 바로 화산시장(華山市場). 화산시장을 끼고 우회전 하면 오른편으로 입구가 있다.

영업시간

화~토: 05:30~20:30
일: 05:30~14: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