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는집

서울 맛집, '랑빠스81'

블용 2019. 10. 21. 10:28

환상적인 수제햄 소시지

랑빠스 81은 한국인 요리사 지오와 프랑스인 요리사 그레구와 미쇼가 함께 연 프랑스식 사퀴테리 식당이다. 식당에서 판매하는 소시지와 햄은 모두 주방에서 직접 만든 수제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프랑스식 요리는 가격대비 매우 뛰어나며, 서울에서는 좀처럼 맛볼 수 없는 앙두예트, 토키빠테 같은 특별한 요리를 맛 볼 수도 있다.

제대로된 캐주얼프랜치식당

제대로된 '캐주얼프랜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고집하며, 판매하는 모든 메뉴의 소세지와 햄, 사퀴테리는 직접 핸드메이로 만들어 그 신선함과 풍미가 남다르다. 깊고진한 풍미와 특유의 감칠맛으로 한번 먹어보면 몇일 내로 다시 찾게된다고....

best sausage n sweet desserts

한국 내 레스토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홈메이드 프렌치 스타일의 소시지를 맛볼 수 있는 곳. 부드럽고 고소한 부댕노아와 달콤한 사과는 최상의 궁합을 이루고, 구운 채소와 향긋한 허브향이 풍기는 소시지는 가볍게 즐기기에 좋아요. 새콤한 레몬머랭타르트로 완벽한 마무리를!!!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을 때면 언제나 랑빠스81.

연남동의 프랑스

연남동에 이국적인 레스토랑이 참 많이 생겼지만 음식의 맛이나 분위기, 인테리어, 와인과 맥주가 모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고 완벽한 곳이 잘 없다. 친구들과 가볍게 와인과 프렌치 음식을 즐기기 좋은 곳인데, 외국 친구들이 놀러오면 꼭 데려가는 곳이다. 음식도 그날그날 셰프에게 물어봐 추천해주는것을 먹는데 실패가 없다.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디저트가 예술이다. 가끔은 늦은시간엔 다 떨어져서 파이나 티라미수를 못먹을 때가 있는데 음식과 술을 맛있게 먹고도 굉장히 아쉽다. 그래서 꼭 일찍간다. 참 여기 셰스님들은 티비에 왜 안나올까 할 정도로 멋있다. 연남동말고 제주에도 생겼으면 좋겠다!

지인의. 생일파티에. 1차로 가볍게. 식사할곳으로.

랑빠스에 모여서. 셰프님이. 추천해주시는. 요리에 와인도. 한잔씩 하면서. 선물도 주고 너무 좋은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고급스러운면서도. 강렬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너무 매력넘쳤구여. 수제 소시지의. 그윽한 향기가. 식욕을. 자극하여. 먹는내내. 기분 좋게. 식사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먹은. 애플파이는.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상큼하고 달콤한 사과향기에. 겉은 부드럽고. 속은 촉촉한. 사과파이. 한입에. 행복한 감탄사가 연이어 입에서 나왔습니다. 직장땜에. 다시 방문을. 못했지만. 서빙하시는. 셰프님이. 친절하셔서. 지인들이. 연남동하면. 랑빠스에 1번씩 들려보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진짜 인생음식! 무조건 추천입니다..ㅠ_ㅠ

남자친구랑 기념일차로 지인분들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메뉴들이 다양해서 어떤것을 골라야할지 고민했지만 지인분께서 사전에 추천해 준 양고기스튜와 부야베스 그리고 샤퀴테리를 주문했습니다.그 결과 이 모든것이 제 인생메뉴가 되었습니다.. 식전빵과 함께먹는 샤퀴테리는 깊은 풍미가 느껴지고 간이 잘 되어 있고 빵과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ㅠㅠㅠ 또한 양고기스튜는 양고기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소스랑 면과 잘 어울려졌고 양고기를 씹으면 나오는 육즙과도 너무나도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부야베스는 겨울철 메뉴였던거 같았는데 진짜 인생메뉴가 되어서 이걸 쓰는 지금도 군침이 돕니다ㅠㅠ 아 그리고 렌틸콩이랑 수제소세지도 주문했었는데 이 메뉴역시 맛있었어요.. 정말 같이간 남자친구랑도 매일 먹고싶다고 말합니다 제 인생메뉴를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리뷰를 남깁니다 가격도 적당한데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랑빠스 81 레스토랑 무조건 추천해요ㅠ_ㅠ!! 제발 가세요 진짜 맛있음!!

맛나고 멋나는

금요일 밤. 식당잡기가 만만치않아 일찍이 예약한 랑빠스81. 오랜 파트너분들과 간만에 불금회식이라 여러곳의 리뷰를 보다보다 결국 이곳에~ 어떤 리뷰던 김가민가하는터라 이곳 리뷰도 매의눈으로! (물론 이곳말고도 두곳 더 최종후보에 올리고) 맛집매냐인 지인에게 던졌더니, 그 중에 랑빠스81강추.결론을 말하자면 한가지 아쉬움을 빼곤 좋았습니다. 맛도 좋았고 분위기도 좋았고. 단지 손님이 몰리니 약간 더디게 메뉴가 나왔습니다~ ㅠ 다시 간다면 첨부터 조금 일찍 가보려구요! 꼭 한번 가보세요~

연남동 속 프랑스를 느끼다~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요리들을 다채롭게 술한잔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공간도 다른 곳에 비해서, 더 멋지고 특이했구요. 친구들과 애인과도 함께 와인이나 맥주, 그리고 파테나 소시지 등 맛있는 메뉴들을 즐기기 좋았습니다!

#연트럴파크 #프랑스요리 #가성비갑

연남동 맛집 검색하면 자주 봤던 랑빠스81. 지난주 금요일 친구랑 갔는데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고, 프랑스요리 제대로 즐기고 왔어요. 20대 후반 여자 3명이서 홈메이드 샤퀴테리와 치즈 플레이트, 아스파라거스 샐러드와 와인 마셨는데 가격도 괜찮았고요. 직원 분에게 물어보니 메뉴에 들어가는 것 왠만하면 다 만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디저트도 주문했는데, 달달한 걸 좋아하는 친구가 몹시 만족해할 맛. 초코 맛이 진한 초콜릿무스까지 잘 먹어서 좋은 기억으로 남은 곳이에요. 연남동에서 손에 꼽을 수 있는 맛집인 듯 해요. 분위기 즐기는 상사가 있다면 회식 장소로 강추고,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

나만 몰랐던 보물같은 장소

이 골목을 그렇게 다녔는데 이제야 발견하다니. 너무너무맛있음.큰 길에서 조금 들어온 골목인데 조용하고 기분 좋은 식사가 가능하다.그냥 배 채우는게 아닌, 누군가와 눈을 마주하고 웃으며 식사를 하는곳.

프랑스요리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오붓하고 어둑어둑한 분위기, 그다지 냄새가 심하지 않은 앙두예트(27), 넉넉한 양 등 아주 좋습니다. 혼자 오기에도 좋고, 특히 여기 trip adviser에 별5개를 주시면 하우스와인 등의 옵션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공짜로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편안하고 장소 맛있는 음식

두번째 방문. 주말이라 웨이팅 30분. 주말에는 예약필수. 와인 안주로 샤퀴테리 세가지. 개인적으로 서울 최고의 샤퀴테리라고 생각함. 와인 가격도 저렴하고 코르크 차지 20000원. 편안한 분위기 직원도 친절함.

평소 먹던 것과 다른 새롭고 신선한 맛이네요.

한 시간 전에 예약하고 갔습니다. 식전 빵도 맛있고 음식도 괜찮네요! 간판에 눈에 띄지 않아서 약간 헤맸던 거는 조금 아쉽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신메뉴가 나왔다고해서 다시 방문했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깊고 풍부한 맛의 푸아그라와 새콤달콤한 망고처트니를 브리오슈에 발라먹으면, 정말 천국의 맛입니다. 함께 시킨 메뉴인 랑빠스81소세지는 이번 시즌 새롭게 바뀌었더라고요. 빠에야 소세지였는데 지금 같은 봄날에 너무 잘 어울리는 메뉴였어요. 랑빠스81은 봄여름엔 가지 좀 무겁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고정관념이 완전히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다시 방문에서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와야겠어요!!

미슐랭가이드에 소개된 프렌치 샤퀴테리 레스토랑 랑빠스81

“연트럴파크의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한 랑빠스81은 2015년에 오픈한 프렌치 다이닝 바다. 프랑스어로 ‘막다른 골목’을 의미하는 이 레스토랑은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샤르퀴트리를 직접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샤르퀴트리는 프랑스인들이 즐겨 먹는 육가공 제품을 일컫는 말로, 다양한 종류의 햄과 소시지를 포함한다. 염장해 건조시켜야 하는 일부 제품은 6개월에서 1년 정도 숙성시키는데, 특유의 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한편,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한 빈티지 가구가 레스토랑에 멋스러움을 더해준다.”-미슐랭가이드-

분위기, 맛, 서비스까지 대만족입니다

우연히 연남동 골목골목을 걷다가 아내와 랑빠스 81을 방문했습니다. 아내가 사퀴테리 요리에 관심도 많던터라 데이트하기에 최적의 장소였어요.프랑스 요리전문점답게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고급스럽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한국 어디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고, 모든 메뉴를 다 맛보고 싶었지만...아쉽게도 저녁을 먹고 방문한지라 메뉴 2개만 먹고 나왔어요. 하우스 와인도 깔끔해서 음식과 잘 어울렸어요. 양이 많지는 않아서 식사를 대신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히 식사한 후에 분위기와 맛을 즐기기엔 단연 최고의 맛집이지 않을까 싶네요.그리고 방문 후에 찾아보니 2019 미슐랭가이드에도 선정된 식당이라 더 믿음이 생겨 다음에도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 개인적으로 진심을 다해 추천합니다!!

랑빠스81짱

음식은 너무 맛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유 다양한 프랑스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뭘 먹어도 다 맛있었으니까ㅠ꼭 가보셔유

나만 알고싶은 맛집..!!!

혼자서도 가고 남자친구랑도 함께 갔었는데 혼자 밥먹기에도, 연인끼리 가기에도 분위기가 넘 좋았어요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맛이.. 여느 프렌치레스토랑이랑은 비교가 안되는 퀄리티였어요. 소세지랑 햄 모두 다 직접 만드시는 라따뚜이랑 소세지의 조합이 진짜 대박음식은..그냥 순삭해버려서 사진이 없네..

좋았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고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제대로 된 프랑스요리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시 메르게즈랑 오리꽁피 정말 맛있었습니다. 재방문 의사 100프로입니다 :)

No.1 French Charcuterie Bar in Seoul

랑빠스81은 홍대, 연남동, 마포 일대에서 유일하게 미슐랭가이드에 등재된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특히 주방에서 숙련된 셰프들이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샤퀴테리는 여러 매체에 소개될 만큼 서울에서도 독보적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햄, 소시지, 파테 등 서울에서는 좀처럼 맛보기 어려운 핸드메이드 샤퀴테리는 저마다 풍미와 신선함이 돋보인다. 최근에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샤퀴테리 스토어 <에피세리81>을 론칭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 층에서는 완성도 있는 프렌치 푸드를 즐기고 식사 후 아래층 스토어에서는 직접 구매 및 포장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식물들이 가득한 스토어 앞 테라스에서는 가벼운 와인 또는 소프트드링크와 작은접시 샤퀴테리를 즐길 수 있다.

정보

요리

프랑스 요리, 유럽 요리

식사 시간

점심식사, 저녁식사, 브런치

특징

예약, 좌석, 주류 판매, 테이블 서비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0길 171

댓글